한국환경산업기술원(KEITI)이 주관하는 제26회 ‘ESG ON 세미나’가 오는 5월 21일(수)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. 이번 세미나는 “택소노미 공시 규제 동향과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기반 정보공개 사례 공유”를 주제로 ESG 관련 전문가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다.
세미나는 총 두 개의 발표 세션으로 구성된다. 첫 번째 발표에서는 PwC 컨설팅 윤영창 전문위원이 “EU 택소노미 공시 규제 동향 및 활용방안”을 주제로 최근 유럽연합의 공시 기준 변화와 이에 따른 전략적 대응 방향을 설명한다. 이어서 두 번째 발표에서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김소연 전임연구원이 “한국형 녹색분류체계 기반 정보공개 사례”를 공유할 예정이다.
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, 사전 등록은 5월 20일(화)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. 사전 질문을 등록한 참가자 중 일부에게는 소정의 교육 수료증도 발급될 예정이다. 참여는 줌(Zoom)을 통해 이뤄지며, 링크와 회의 정보는 포스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.
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ESG인프라지원단(☎ 02-2284-1981 / ✉ esgon@keiti.re.kr)으로 하면 된다.
한편, 다음 제27회 ESG ON 세미나는 6월 18일 열릴 예정이며, “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전략, 글로벌 탄소시세와 기후기술”을 주제로 다룬다.